1. 안드로이드 패키지 사이즈 등등에 고려사항 때문에 이미지를 패키지 리소스로 넣지 않고 런타임에 웹 url로 부터 이미지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다음 메소드는 웹 이미지 url을 파라미터로 받고 bitmap을 반환하는 소스입니다.

// Get Image From URL
public static Bitmap getImageFromURL(String imageURL){
Bitmap imgBitmap = null;
HttpURLConnection conn = null;
BufferedInputStream bis = null;

try
{
URL url = new URL(imageURL);
conn = (HttpURLConnection)url.openConnection();
conn.connect();

int nSize = conn.getContentLength();
bis = new BufferedInputStream(conn.getInputStream(), nSize);
imgBitmap = BitmapFactory.decodeStream(bis);
}
catch (Exception e){
e.printStackTrace();
} finally{
if(bis != null) {
try {bis.close();} catch (IOException e) {}
}
if(conn != null ) {
conn.disconnect();
}
}

return imgBitmap;
}

2. 참고로 bitmap과 drawable 간에 변환하는 방법입니다.
-  bitmap 을 drawable 로 변환
    Drawable d =new BitmapDrawable(bitmap);

-  drawable 을 bitmap 으로 변환
    Drawable d = getApplicationContext().getResources().getDrawable(R.drawable.icon);
    Bitmap bitmap = Bitmap.createBitmap(width, height, Bitmap.Config.ARGV_8888);
    Canvas canvas = new Canvas(bitmap);
    d.setBounds(0, 0, width, height);
    d.draw(canvas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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